메뉴

단양농협-부평농협 주부대학, 농촌 일손돕기 체험

본격적인 가을 수확철을 맞아 농촌에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애타는 농심에 따뜻한 도심의 일손돕기로 농촌 가을이 풍요로워지고 활기가 넘친다.

 

26일 단양농협(조합장 서전석)과 부평농협 주부대학 20(회장 이용애)는 단양군 단성면 외중방리 이재춘 (51)씨 사과농장에서 일손돕기에 나섰다.

 

인천부평농협주부대학 20(31)는 지난 20135월 단양군 단성면 외중방리 마을과 11촌의 연을 맺은 후 매년 꾸준히 교류하면서 농가를 방문해 바쁜 일손을 돕고 있다.

 

농가를 방문해 바쁜 일손도 돕고 사과 수확한 것은 전량 수매해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동창회가 있어 도시와 농촌가의 인연을 기쁘게 이어주고 있다.

 

이용애 회장은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직접 사과를 수확하는 체험도 해 보고 싱싱한 사과를 가족에게 먹일 생각에 너무 기쁘다단양의 경관을 감상하니 힐링도 되고 너무 좋다고 말했다.

 

주부대학 동창생들은 봄철에는 산나물, 여름철에는 단양마늘과 단양 아로니아, 가을에는 사과등 재배마을에서 싱싱한 농산물을 얻을 수 있다맛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농촌 일손도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사과농장을 운영하는 이재춘 씨는 바쁜 일손을 도와주신 부평농협 주부대학 20기 동창들이 너무 감사하다매번 찾아주시고 맛 좋은 고랭지 죽령사과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전석 단양농협 조합장은 이번 일손 돕기로 수확된 사과 90박스(300만원상당)는 주부대학동창들이 전량 수매하며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단양의 우수 농·특산물이 도시와 농촌의 상생발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