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우유, 소화 돕고 달콤함 더한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우유를 마시면 속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저지방 유당분해우유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서울우유의 기능성우유브랜드 ‘밀크랩(Milk Lab)’의 세 번째 라인업 제품으로 우유를 마셨을 때 느껴지는 배 아픔이나 속 더부룩함의 주요 원인인 유당 (Lactose, 락토스) 성분을 분해해 장을 편안하게 해주는 락토프리(Lactose-free) 우유이다.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유당을 제거하지 않고 효소를 활용해 분해함으로써 우유가 가진 양질의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 흡수율은 높였다. 분해효소인 락타아제(Lactase)를 적용해 유당을 뇌 활동의 주 에너지원인 포도당과 뇌, 신경조직 등 구성의 주 성분인 갈락토오즈(Galactose) 두 가지로 분해하여 우유의 소화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인위적으로 시럽이나 당을 첨가하지 않았음에도 달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흰 우유 고유의 고소함에 달콤함까지 더해 평소에 흰 우유를 잘 마시지 않던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밥을 오래 씹으면 입 안에서 탄수화물 분해가 일어나 단맛이 느껴지는 원리와 같이 유당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단 맛이다.

 
또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지방 함량을 기존 우유 대비 반으로 낮춰 체중관리와 건강에 관심이 높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우유를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윤태영 우유마케팅팀 팀장은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우유 섭취 시 소화불능이나 복통을 느끼던 사람들이 우유 속에 담긴 좋은 영양소를 속 불편할 걱정 없이 두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우유 밀크랩을 통해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고객의 건강을 위해 더 필요한 우유를 지속해서 만들 계획”이라고 전했다.


밀크랩 속편한우유 저지방은 180ml와 900ml로 선보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900원, 3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