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송인 김병찬ㆍ이승효 씨, 충주청정한우 홍보대사 위촉

TV, 언론매체, 직거래 행사 등서 충주청정한우 홍보

충주시(시장 조길형)가 충주청정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방송인 김병찬 씨와 연기자 이승효 씨를 충주청정한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병찬 씨는 지난 1990KBS 아나운서로 방송활동을 시작해 연예가중계, 스포츠중계석, 가요톱텐, 사랑의 리퀘스트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MC로 맹활약했으며, 현재도 MC로 활동 중이다.

 

이승효 씨는 2006KBS 드라마시티로 데뷔 후 선덕여왕, 대조영, 무신 등 사극에 다수 출연해 인기를 얻었으며, 영화와 방송프로그램에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김병찬, 이승효 씨는 충주출신으로 충주청정한우의 진실성 이미지와 걸맞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으며, 앞으로 2년간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시는 TV방송이나 홈쇼핑, 이벤트 행사시 충주청정한우를 적극 홍보하고 한우의 날, 지역 농특산물 행사 등에도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정 충주시 축산과장은 홍보대사의 깨끗한 이미지와 충주청정한우의 이미지가 서로 맞물려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수요증가로 이어져 축산농가의 소득이 증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충주청정한우의 상표를 상표법에 따라 특허청의 상표·서비스표 등록원부에 등록 완료했고, 충주청정한우 브랜드 경영체를 구성하는 등 고급육생산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