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 먹거리 총출동'...월드식품박람회 팡파르

치맥 페스티벌 개최...中 사천성 청두 요리 세미나.B2B 바이어 매칭


중소기업식품발전협회, 한국농어민신문이 주최하는 ‘월드식품박람회 2014’가 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성대히 개막했다. 



오는 6일 토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본 박람회는 국내외 농수산식품 및 일반 가공식품,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등 160개 업체 210여 부스가 참여하며 말레이시아, 홍콩, 태국, 필리핀, 그리스, 인도, 중국 등 해외에서도 다수 참가해 대중소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현장판매 뿐 아니라 최적의 브랜드 상승 및 판로개척 효과를 목표로해 유통의 극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치맥 페스티벌(치맥 특별관)이 병행 개최됨에 따라 이번 박람회는 기존 3~40대의 참관객에서 벗어나 전 세대가 함께 어울려지는 축제인 동시에 중소기업 식품인들을 위한 산업박람회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치킨 업계 경영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 점주들이 모인 '을살리기 새희망 협동조합(쿱스치킨)'을 주축으로 킹콩쌀통닭, 원투투치킨, 아싸닭 등 일산 KINTEX 인근의 독자적인 치킨 브랜드들이 참가해 대기업에 비해 손색없는 새로운 맛을 참관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지역 경제 살리는 의미를 가진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세계 각 국 맥주 브랜드가 참여하여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많은 참관객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중국 사천성 청두 요리 세미나 및 B2B 바이어 매칭이 진행된다.


식품시장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저렴하게 구매도 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