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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와 함께하는 토마토 축제 성료

축제기간 총 11만 2000명 관광객 찾아, 외국인 관광객도 1500여명

 

지난 1일부터 3까지 오뚜기(대표 이강훈)가 후원한 가운데 열린 ‘2014 화천 토마토축제’가 11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화천 토마토축제’는 국내 제일의 토마토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 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경련에서 소개하는 여름 휴가철 테마 여행 10선에 선정되면서 그 인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다.

 


축제 전야제인 1일은 축제 선포식과 불꽃놀이, 군민 노래자랑, 얼음 속 토마토 공주 구하기 등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린 가운데, 올해 새롭게 개발한 토마토축제 캐릭터인 ‘마토’와 ‘마티’도 선보였다. 2~3일에는 ‘토마토로 붉게 물드는 세상’ 이라는 테마 아래, 토마토를 이용한 씨름대회, 슬라이딩, 꼬리잡기, 줄다리기 등 가족/친구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겼으며 토마토 노래자랑, 몸짱 선발대회, 토마토 애정 테스트, 토마토 빨리 옮기기 등 즐거운 게임에도 많은 관광객이 참여했다.


특히 ‘화천 토마토 축제’를 11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가 준비한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천인의 스파게티’, ‘천인의 토마토 샌드위치’ 와 화천군에서 준비 한 순금 45돈이 걸린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언론의 큰 관심 을 모으며 축제의 메인 이벤트로 자리를 잡았다.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관을 비롯, 오뚜기 홍보관, 토마토 팩 체험, 밀리터리 체험, 워터슬라이드와 어린이 수영장, 캐릭터 목걸이 만들기, 목공예 쪽배 만들기 등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순한 지역 후원이 아닌 화천의 토마토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내 토마토 수요를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며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