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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농수산물공사 직제개편

식품위생 및 안전관리 강화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이병호,사진)가 농수축산물 품질 관리강화에 나섰다.
 
17일 서울시농수산물공사에 따르면 기존 2실 3본부 1지사 1센터 23팀에서 1본부 3팀을 신설해 2실 4본부 1지사 1센터 26팀의 직제 개편을 단행했다.
 
품질관리팀 신설이 가장 큰 변화다. 기존 농산물류팀과 농산관리팀에서 해오던 업무를 품질관리팀으로 분리시켰다. 이는 식품 위생 안전 강화를 위한 조치라고 공사측은 설명했다.
 
농산물 출하시 잔류 농약 검사 등 안전성 검사가 주요 업무다. 농약 성분이 조금이라도 검출될 경우 2차 검사기관인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 해 기준치를 초과하면 해당 식품은 폐기 처리된다.
 
그밖에 농식품 및 식자재 유통 활성화, 식생활 교육 및 식문화 보급 등 도매시장에서 확대 요구되고 있는 기능들을 수행한다.
 
기존 농산물류팀, 농산관리팀, 수축산팀 등에서 임시로 운영되던 업무를 정식 직제화해 유통전략팀과 유통조성팀이 새로 편성됐다.
 
지난해 6월에 첫 삽을 뜬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현대화사업과 관련, 어떠한 물류·유통·거래체계가 효과적인지에 대해 검토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현재 경매방식을 유지할 것인지 시장도매인제를 도입할 것인지 논의가 진행중이다.
 
설계, 시공 등 건설 관련 분야는 그대로 현대화사업본부가 맡아서 하되 임대상인 이전·재배치 관련 업무는 관리본부로 이관된다.

미래전략실, 건설디자인단(T/F)은 폐지됐다. 관리본부가 경영본부로, 경영기획실은 기획조정실, 고객만족실은 관리본부로 명칭이 변경됐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 관계자는 “청과, 농산물, 수산물 등 품목 중심으로 구성돼 있던 조직을 유통, 품질, 전략 등 업무 중심으로 개편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며 “거래제도를 확정짓지 못해 지연되고 있는 가락시장의 현대화사업도 힘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