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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동역 오리온'초코파이'로 도배

명동역을 '초코파이'가 점령했다?

'김삼순 패러디 상업광고(CF)'를 하루만에 만들어 화제가 됐던 오리온이 이번에는 서울 지하철 동대문운동장역과 명동역을 오징어 땅콩과 포카칩, 초코파이 광고물로 '도배질'했다.

'래핑(wrapping) 광고'로 불리는 이 광고는 역사 입구에서부터 개찰구, 에스컬레이터, 승강장 벽면, 역내 기둥을 모두 이들 제품 이미지 등으로 채워넣어 승객이 마치 초코파이역이나 오징어땅콩역 등에 있는 듯한 착각을 느끼게 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28일 "이 광고기법은 한일 월드컵이 열린 2002년 처음 등장했으나 당시에는 지하철 입구 벽면 등 극히 일부 제한된 장소에만 광고를 노출했을뿐 이처럼 역사내 모든 공간을 활용한 것은 처음"이라며 "오는 9월까지 광고가 지속될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리온은 동대문운동장역의 오징어 땅콩 광고물에서는 '심심풀이 존(zone)'을 만들어 틀린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을 할 수 있도록 했고 명동역 초코파이 광고에서는 이 제품의 역사와 해외수출 이미지 등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