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버거킹, 김가네, 할리스커피, 피자헛,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버거킹의 꾸준한 인기로 '사딸라 올데이킹' 1,500만개 돌파 기념과 함께 김가네의 겨울철 입맛을 책임질 '건강하닭죽', 할리스커피의 크리스마스 기념 홀케익 사전예약 프로모션과 피자헛의 메가클래식피자 신규 토핑 3종과 한촌설렁탕의 추운 날씨로 매출 급상승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18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버거킹 사딸라 올데이킹, 꾸준한 인기로 1,500만 개 판매 기록 세워




버거킹의 ‘올데이킹(ALL DAY KING)’이 론칭 1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넘어섰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을 면밀하게 관찰하며 주기적으로 메뉴를 변경하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힙니다.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올데이킹은 이미 지난 7월 천 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버거킹의 대표 가성비·가심비 메뉴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버거킹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전하고자 올데이킹의 구성을 리뉴얼하거나 ‘베이컨토마토비프버거’와 같은 올데이킹 전용 신메뉴를 추가하는 등의 노력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1,500만 개 판매라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올데이킹의 식지 않는 열기엔 올해 큰 돌풍을 일으킨 뉴트로와 인터넷 밈 트렌드를 반영한 ‘올데이킹 사딸라’ 광고 역시 큰 역할을 했습니다. 버거킹은 4,900원이 4달러와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하여 SNS에서 밈, 짤방 등으로 사용되던 ‘김두한식 극딜 협상’을 패러디한 ‘사딸라’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해당 광고는 온에어 되자마자 가격 경쟁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완벽한 패러디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현재까지도 뉴트로 트렌드의 대명사로 거론되면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김가네, 겨울철 입맛 책임질 ‘건강하닭죽’으로 소비자 니즈 반영



김가네가 ’건강하닭죽‘을 출시했습니다.

김가네는 지난달 14일 메뉴 기획 단계부터 차별화에 방점을 둔 신메뉴 6종을 약 1년 5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였는데, 그 뒤를 이어 마지막 주자로 선보이게 된 ’건강하닭죽‘은 1~2인 가구 급증 등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급변하는 외식업계 트렌드와 간편식, 건강식을 넘어 트렌디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반영한 김가네의 히든 메뉴입니다.

김가네 ’건강하닭죽‘은 김가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죽‘ 메뉴로, 닭을 푹 고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육수에 식감을 더해줄 부드러운 닭고기와 찹쌀을 넣어 삼계탕 한 그릇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할리스커피, 처음 선보인 '마카롱 초콜릿 벨벳' 케익으로 소비자 눈길 


할리스커피는 홀케익을 첫 출시하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이번에 처음 선보인 홀케익 '마카롱 초콜릿 벨벳'은 특별한 날을 색다르게 기념할 수 있도록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풍성함까지 담았습니다.

1호 사이즈로 제작된 이번 홀케익은 진한 다크초콜릿 시트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과 앙글레즈버터 크림을 레이어 했습니다. 흘러내리는 다크초콜릿 가나슈와 함께 카라멜 마카롱과 초콜릿 마카롱을 넉넉하게 토핑한 것이 특징입니다.

피자헛, ‘갓성비’ 메가클래식 피자와 신규 토핑 3종 탄생


피자헛이 쫄깃하고 두툼한 도우의 신제품 ‘메가클래식’ 피자와 토핑 3종을 출시했습니다.

메가클래식 피자는 지난 5월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은 ‘메가크런치’ 피자의 인기에 힘입어 탄생한 제품인데요. 극강의 바삭한 도우를 사용한 메가크런치 피자와는 달리 매우 쫄깃하고 두툼한 도우가 특징이며, 풍미 가득한 토핑을 엣지 끝까지 가득 채웠습니다. 

기존 메가크런치 토핑인 ‘갓치킨’, ‘순삭포테이토’, ‘폭폭치즈’, ‘케미콤보’, ‘얌얌페페로니’도 메가클래식 도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메가클래식과 메가크런치 두 제품이 함께 ‘메가피자 시리즈’를 구성하게 되어 라인업이 풍성해졌습니다.

새로 추가된 토핑은 ‘뿜뿜 불고기’, ‘찐 베이컨 체다’, ‘뽀짝 디아볼라’ 총 3종입니다. ‘뿜뿜 불고기’는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불고기 토핑을 가득 얹어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입니다. ‘찐 베이컨 체다’는 고소한 베이컨에 체다 치즈를 더해 진한 풍미를 자랑합니다. ‘뽀짝 디아블로’는 페퍼로니에 매콤한 크러쉬드 레드 페퍼가 올라가 환상적 궁합을 이룬다. 토핑 이름에 ‘뿜뿜’, ‘찐’, ‘뽀짝’ 등 젊은 층이 즐겨쓰는 용어를 사용해 한층 재미를 더했습니다.

한촌설렁탕, 할인 이벤트 효과 봤다! 매출 급상승 추운 날씨가 한몫


이연에프엔씨의 한촌설렁탕이 지난 10월과 11월에 진행한 할인 이벤트의 효과로 가을 시즌 매출이 급상승했습니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가을 시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도 같은 기간 매출 대비 약 35% 상승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10월부터 이어진 할인 이벤트의 효과로 업체 측은 분석하고 있는 가운데 실제 한촌설렁탕은 가을 시즌을 맞아 ‘얼큰설렁탕’, ‘매운갈비찜’, ‘김치전’ 등 빨간 메뉴 할인 이벤트와 최근 보양 메뉴 ‘한촌탕’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메뉴들을 먹을 수 있어 고객유입률이 높아졌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예년에 비해 일찍 찾아온 추운 날씨도 올해 가을 시즌 매출을 높이는데 한 몫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