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심이 100g 5,450원?”…한우자조금, 최대 50% 할인 ‘여름 한우장터’ 연다

  • 등록 2025.07.03 09: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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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7~13일, 전국 19개 한우 브랜드 참여…생산자 직거래로 유통단계 축소
고객 등급제 도입·가공품 할인·보양 부위 확대…소비자 맞춤형 기획전 강화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터는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유통 단계를 줄이고, 고품질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의 부담은 낮추고, 생산자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매년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참여 브랜드는 농협경제지주에서 운영하는 농협 라이블리, 강원한우(강원), 녹색한우(전남), 안동봉화축협(경북), 영풍축산(경북), 우리한우365(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의성마늘소(경북), 장수한우(전북), 지리산순한한우(전남), 참품한우(경북), 총체보리한우(전북), 토바우(충남), 홍천한우(강원), 한우왕(경북, 대구), 서경한우(경기), 소깨비(경북), 신선설한우(경기), 횡성축협(강원)까지 총 19곳이다.

 

특히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등심, 채끝, 부채살 등 구이류와 불고기, 국거리(사태), 양지 등 정육류를 대형마트 평균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한우 1등급 100g 기준으로 등심은 5,450원, 채끝 6,750원, 불고기·국거리 2,830원, 양지 4,000원에 제공되며, 육포, 곰탕, 떡갈비 등 다양한 가공품과 잡뼈, 우족 등 보양용 부산물도 업체별 할인 가격으로 판매된다.

 

소비자를 위한 이벤트로 새롭게 도입된 고객 등급제는 구매 실적에 따라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로 차등화된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고객 등급제는 맞춤형 혜택 강화와 온라인 한우장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시도로 참여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한우장터 홈페이지(www.온라인한우장터.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우자조금은 올해부터 온라인 한우장터 이용 고객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 만족도와 구매 행동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소비자 중심의 운영 개선 및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여름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이후에는 농협경제지주와 전국한우협회가 주관하는 2025 소프라이즈 대한민국 한우세일 한우 할인판매 행사가 전국 온,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순차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원기회복에 좋은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에게는 실속 있는 선택지를, 한우농가에는 활력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계절별 기획전과 유통 채널 다양화를 통해 한우 소비를 촉진하고, 국민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한우 유통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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