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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英 한국식품전' 12개 점포로 확대



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KOTRA와 함께 지난 7월부터 5주간에 걸쳐 영국 현지에서 전개한 ‘대중소 동반성장을 위한 한국식품전’(Taste of Korea, 이하 한국식품전)을 영국 테스코 12개 매장으로 확대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식품전은 글로벌 유통기업인 테스코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수출 및 한국식품 세계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행사로, 지난 7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영국 런던 뉴몰든 테스코 매장(Tesco New Malden Extra)에서 25개 국내 식품 제조업체의 상품 149종을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이번 한국식품전이 영국 현지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음에 따라 KOTRA 및 테스코와 협의해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3주간 한국식품전을 12개 테스코 매장으로 확대해 ‘앙코르’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5주간의 한국식품전을 통해 참여업체들이 작년 2배 수준인 약 5만파운드(한화 약 9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번 12개 매장 연장 행사를 통해 약 45만파운드(약 8억원)의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판매량 기준, 지난 5주간 가장 인기를 끈 품목은 중소기업 프레모의 ‘알로에 드링크’였으며, 롯데제과 ‘아몬드 빼빼로’, 샘표식품 ‘진간장’, 삼양식품 ‘삼양라면’, 롯데제과 ‘초코 빼빼로’, 삼양식품 ‘해물파티’, GMF ‘가쓰오부시 우동’, CJ제일제당 ‘비비고 불고기 양념장’, 삼양식품 ‘김치라면’, 대상 ‘홍초 석류’ 등이 뒤를 이었다.


가장 높은 매출액을 올린 품목은 CJ제일제당 ‘백설 군만두’, 대상 ‘홍초 석류’, 프레모 ‘알로에 드링크’, 롯데제과 ‘아몬드 빼빼로’,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태경농산 ‘해오름 치킨데리야끼 소스’, GMF ‘가쓰오부시 우동’, 샘표식품 ‘진간장’, CJ제일제당 ‘두부야채 군만두’, 삼립식품 ‘후레쉬 우동’ 등의 순이었다. 


그 동안 한국식품이 일본, 중국 등 한국과 가까운 지역을 제외하고는 수출이 거의 없었던 현실을 감안하면, 이번 추가 한국식품전 및 행사점포 확대를 통해 해외수출 부문에서 공산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적이 부진했던 한국식품의 세계화를 이루는 데 기초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한국식품전은 글로벌 동반성장의 실질적인 첫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유럽 전역에 걸친 테스코 점포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식품업체들이 유럽에서 무한히 성장할 수 있도록 KOTRA, 테스코와의 협력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