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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참이슬, 10억병 판매 돌파

천연원료·자연주의 콘셉트로 인기몰이

하이트진로(사장 이남수)는 자사의 대표 소주인 참이슬이 리뉴얼 이후 지난 3일 기준으로 총 판매량 10억 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참이슬은 올 1월 100% 천연원료를 사용한 자연주의 컨셉의 리뉴얼 제품을 신규 출시했으며, 출시 50여 일만인 2월 2억병 돌파에 이어, 3월에는 3억병, 4월에는 4억병을 돌파하는 등 월 평균 2.7%의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며 소주시장에 ‘100% 천연원료’ 바람을 일으켰다.

참이슬은 쌀, 보리, 고구마, 타피오카 등 100% 천연원료에서 발효 증류한 순수 알코올과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해 깨끗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제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정제공법으로 더욱 깨끗한 맛을 내며, 숙취가 적다. ‘참이슬’과 ‘참이슬 클래식’ 등 두 종류로 판매되고 있고, 참이슬은 100% 천연원료로 깨끗함을 완성한 자연주의가 특징이며, 참이슬 클래식은 소주 본연의 맛을 계승한 소주다운 소주를 표방하고 있다.

신은주 하이트진로 마케팅 상무는 “참이슬 리뉴얼 출시 9개월여 만에 10억 병 판매 돌파는 100% 천연원료로 만든 깨끗한 맛과 품질이 고객 여러분께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100% 천연원료와 자연주의 컨셉을 중심으로 참이슬의 깨끗함을 전달할 수 있는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8년 10월 처음 출시된 참이슬은 2006년 5월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소주 역사상 최단기간 최고의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8월까지 판매된 참이슬이 총 197억병에 다다라 연내 총 누적 판매량 200억병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