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 최대 '보령머드축제' 내일 화려한 개막

윙크, 애프터스쿨, 틴탑 등 인기가수 총출동

국내 최대의 축제인 ‘보령머드축제’가 오는 14일에 개막돼 24일까지 11일간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제는 세계인의 축제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대한민국 최고 축제이며, '축제의 한류'라고도 말하는 보령머드축제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5회째인 이번 보령머드축제는 ‘머드에 흠뻑 빠져라! 뒹굴어라! 그리고 즐겨라!’라는 슬로건으로 작년보다 이틀 늘어난 11일간 운영되며, 축제프로그램도 작년 49개에서 53개로 확대 운영된다.

 

축제는 14일 오전 11시 웨스토피아에서 머드세계화 학술세미나를 시작으로 오후 1시 15개팀 24명의 머드축제 홍보대사 위촉, 거리퍼레이드, 제15회 보령머드축제기념 한일프로복싱 루키대회에 이어 저녁 8시 개막식을 갖고 보령머드축제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보령머드 세계화 학술세미나에서는 조현섭 보령머드 RIS 사업단장으로부터 ‘보령머드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방안’ 주제 발표와 함께 토의 및 간담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홍보대사 위촉식에서는 국민 연기파 배우 유오성을 비롯해 쥬얼리, 배슬기, 이상민, 박태준, 마로니에걸즈, 코믹캡슐팀 등 다수의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발탁돼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저녁 8시에 개최된 개막식에서는 애프터스쿨, 틴탑, 김형준, 윙크, 여행스케치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화려한 개막을 알린다. 이번 머드축제에는 축제를 축하하기 위한 해외 방문단이 작년 20명보다 늘어난 70여명이 방문한다.

 

거리퍼레이드에서는 장마로 인해 비가 내리는 중에도 머드축제를 알리는 오랜지색 머드T-셔츠를 입은 2만여 시민들이 참여해 머드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퍼레이드 하이라이트인 머드난장에서는 대형 머드물대포와 1만 여개의 머드물폭탄이 투척돼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축제장에선 머드수퍼슬라이드, 머드교도소, 머드분수, 머드산전수전, 머드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피부 미용을 위한 셀프마사지 체험장, 컬러머드를 활용해 꾸미는 컬러머드 보디페인팅체험장도 운영된다.

 

남곡동 갯벌체험장에서는 해병대식 갯벌 극기체험, 갯벌 장애물마라톤대회(21일), 머드해변 풋살대회(22일)가 열린다.

 

또 야간행사는 ▲비보이사관학교의 ‘머드 비보이 공연’(16일) ▲머드 키드짱 페스티벌(17일) ▲세계 머드피부미용경진대회 및 패션쇼(18일) ▲연예병사가 참여하는 육군군악대 공연(19일) ▲국내 정상급 힙합가수들이 펼치는 ‘Hip-hop &Global Rave Party'(20일) ▲머드 클래식의 밤(23일) ▲7080 콘서트(24일)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보령머드축제는 14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최고 축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축제를 찾는 관광객 수가 작년 226만명(외국인 20만)에 이르고 있어 세계 4대 축제로 오르내릴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