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업단신> 룸식 수작요리주점 더짝 외

◇ 룸식 수작요리주점 더짝(The zzak)

최근 등장한 룸타입 수작요리주점 '더짝'(The zzak) .룸식 주점 브랜딩 전문가들이 만들어낸 전략적인 브랜드로 알려진 이 아이템은 2030 세대의 감성에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인테리어와 분위기, 그리고 맛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룸별로 최신식 아이패드가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룸 안에서 고객이 듣고 싶은 음악을 선곡해 별도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과 룸 별로 설치된 TV를 통해 스포츠 중계 및 드라마도 시청 및 부킹시스템을 도입해 매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 웰빙먹거리 쌀로와플전문점 와플킹

최근 향긋한 커피와 환상적인 조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와플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단순한 디저트 메뉴에서 벗어나 식사대용, 다이어트 식품으로까지 각광을 받으며,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 짧은 식사시간 동안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면서 칼로리 걱정을 덜고자 하는 이들에게 와플은 꽤 괜찮은 식사대용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쌀로와플전문점 '와플킹'의 경우 바쁜 아침이나 점심시간 빠르고 간편하게, 그러나 영양가 있는 식사를 즐기려는 고객들로 붐빈다.

 

◇ 샤브샤브전문점 꽃 마름

샤브샤브, 월남쌈과 카페를 결합해 고객과 예비창업자들 모두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는 월남쌈&샤브샤브전문점 '꽃 마름-cafe'이다.


웰빙 샤브샤브와 월남쌈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꽃 마름'이 여성들이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선호하는 카페를 매장에 결합시켜 '꽃 마름-cafe'로 새로 태어난 것.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새로운 컨셉트는 벌써부터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꽃 마름-cafe'는 식사와 함께 커피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커피 및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 주점프랜차이즈 사랑탕

최근, 한식퓨전포차로 젊은이들은 물론 남녀노소 전 세대에게 고른 인기를 얻고 있는 '사랑탕'의 인기 요인도 특화된 아이템 경쟁력에서 찾을 수 있다.


'러블리 포차'라는 닉네임이 어색하지 않는 '사랑탕'은 낡고 허름한 기존 포장마차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은 사랑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포장마차 특유의 편안함과 아늑한 분위기는 그대로 갖추고 있다. 포장마차의 편안함과 고급주점의 세련됨이 공존하는 곳이라는 게 러블리포차 사랑탕이다.

 

◇ 갈매기살전문점 장비갈매기

장비갈매기가 질리지 않는 감칠맛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대대적인 홍보나 광고의 도움 없이도 조금씩 입지를 굳혀 나가 브랜드 파워 보다 강력한 입소문의 힘을 보여준 사례이다.


장비갈매기를 운영하고 있는 실제 점주들은 높은 마진율에 만족감을 표한다. 실제, 500g을 13,000원에 판매할 때 마진율은 70%에 이른다는 게 본사측의 설명. 이 같은 높은 마진율은 안정적인 수익률로 이어지며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고객만족도에서 시작된 입소문과 높은 마진율,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의 경쟁력을 확보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 장비갈매기의 성공은 후발주자들에게 성공 창업의 조건들을 갖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 치킨전문점 화꾸닭

'화꾸닭'은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화산석 화덕에서 400도 이상의 온도에서 겉과 속을 동시에 익히기 때문에 기름기가 쏙 빠져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웰빙이라는 최신 트랜드에 적극적으로 부합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고지방 등을 걱정하는 여성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치킨을 화덕에서 구워내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을 자아낸 것이 '화꾸닭'의 인기 비결. 화덕구이라면 피자 정도만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화덕에 구운 치킨이라는 새로운 해법을 제시했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