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사장 톰 슈버)는 오는 27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미국유제품 수출협의회 초청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미국산 치즈는 2010년 국내 수입량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그 수입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협의회 사장 톰 슈버와 함께 '미국 유제품 산업과 한국 유제품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같은 날, 한-미 FTA 국회 비준을 앞두고 17개의 미국 유제품 업체들이 한국을 방문, 국내 시장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제 치즈 시장전망 세미나, 무역상담, 치즈&와인 리셉션 등 미국산 치즈를 소개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간담회에서는 전세계와 미국 치즈 시장의 동향 소개와 함께 한국을 방문한 미국 업체들의 소개와 함께 '국제 치즈 시장과 미국 치즈 산업'을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미국산 치즈에 대한 국내 업체들의 관심을 반영, 미국 치즈 공급 업체들과 국내 수입업체들이 개별 미팅을 할 수 있는 1:1 무역상담회도 진행된다.
1:1 무역 상담회에 이어, 미국산 치즈를 직접 맛볼 수 있는 U.S. 치즈&와인 리셉션이 진행된다.
다양한 미국산 치즈와 어울리는 미국산 와인이 준비되며 국내외 업계 및 정부 관계자가 참석, 성공적인 한-미 FTA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자 및 업체에 한해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 한국대표 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02-516-6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