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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 추위에 호떡 '겨울 특수' 빨라졌다

올해 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겨울철 간식인 호떡 제품의 '겨울 특수'가 예년보다 빨라졌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호떡을 만들어 먹도록 재료를 혼합한 제품인 '호떡믹스' 매출이 9월보다 293%, 작년 10월보다는 48% 늘어난 11억원(닐슨 기준)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또 이달에는 10월보다 80%가량 늘어난 2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자 보통 11월 들어 잘 팔리기 시작하는 호떡믹스의 성수기가 한달가량 앞당겨진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 10월 예년보다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주문량이 급증했다"며 "최근에도 일 주문량이 5만개에 달한다"고 말했다.

2006년 전체 매출이 3억7000만원에 불과했던 호떡믹스 시장은 작년 165억원으로 급성장했으며 총 400억원대인 간식용 프리믹스 시장에서 40%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