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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력있는 지역특산 브랜드 개발하자"

지역특산 식품이 대형 유통업체로 진출하기 위한 노력들이 활발하게 전개된다.

지식경제부는 24일 대형유통업체와 지역의 주요 특산품을 홍보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일명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RIS)이라 이름 붙여진 이사업은 주관기관으로 다리컨설팅과 제로마켓이, 참여기관으로 길코퍼레이션,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법무법인지성, 지성회계법인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이에따라 백화점, 할인점 유통회사인 길코퍼레이션은 오프라인 유통망을 제공하고, 다리컨설팅은 지역특산물 프리미엄 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컨설팅, 오픈마켓인 제로마켓은 온라인 유통채널 구축한다.

또한 한국식품 연구원(KFRI)은 지역특산물 QC체계구축,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은 지역특산물 DB 구축 법무법인지성은 법률 지원, 지성회계법인은 회계지원을 각각 담당한다.

길코퍼레이션의 우호길대표는 “영세성 및 지역성을 극복할 수 있는 전문적 마케터와 유통채널의 구축, 수도권 유통채널 확보, 제품 홍보, 디자인 개발, 브랜드 창출 등 패키지화 된 원스탑 서비스를 지역 중소업체에 지원함으로서 새로운 차원의 지역특산품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