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음성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1인당 24만원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하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확정하고 22일부터 친환경 농산물 공급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임산부 신청자에 한해 1인당 24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등을 공급·배송하는 사업으로 대상은 군에 거주하면서 현재 임신 중이거나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친환경농산물은 구입 시 자부담 20%(4만8천원)을 제외한 총비용의 80%(19만 2천원)를 쇼핑몰에 지원금으로 지급한다.

 

지원 품목은 유기·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유기축산물, 유기수산물, 무농약가공식품, 무항생제축산물 등으로 임산부가 쇼핑몰에 접속해 필요한 농산물을 주문하면 된다. 지원금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군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및 올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공급업체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농가생활협동조합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 유통 활성화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추진 관련 협약식을 진행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으로 임산부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농민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