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익산시, '치킨로드' 조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성공적인 치킨로드 조성을 위해 하림, 엔바이콘과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27일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정호석 하림 대표, 한원탁 엔바이콘 대표, 김양배 치킨로드 상생협의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치킨로드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치킨로드 조성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도심(중앙동) 일대에 닭요리 전문점 특화 거리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시와 함께 하림, 익산 계화림 운영기관인 엔바이콘, 중앙동 치킨로드 상생협의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을 규정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 및 시설지원을 추진한다. 하림은 치킨로드에 입점하는 창업자에게 신선한 육계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엔바이콘은 기술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치킨로드 상생협의체는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및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입점 업체 확정 이후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 상생협약에 참여해 소상공인 경영에 가장 큰 어려움인 과도한 임대료 인상을 방지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협약은 치킨로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기업체, 민간, 행정이 합심해 체결했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치킨로드가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문화 거리로 발전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