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복숭아' 저탄소 농산물 인증 획득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불정 과수작목회에서 복숭아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는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받은 농산물을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생산된 농산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함을 인증 해주는 국가 제도로 전국에 복숭아 품목 인증 현황은 61개소로 적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개인으로 인증받고 있으며, 30명 이상의 단체로 받은 곳은 6개소가 채 되지 않는다.

 

군 농업기술센터와 불정농협의 적극적인 지원과 작목회의 꾸준한 실천으로 관내 농축산물 중에서 단체(35명, 35㏊)로써는 첫 인증을 받게 되는 성과를 얻었다.

 

저탄소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생산자는 △인증심사의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 및 인증심사 비용 지원 △저탄소 농산물 품평회 지원 △전문 유통사 MD와 1:1 판로 상담을 통한 대형마트·백화점 입점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비자는 그린카드로 저탄소 농산물 구입 시 구입 금액의 15%의 적립을 받아 현금, 상품권 등으로 전환하거나 대중교통 요금 결제, 친환경 기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생산자, 유통자, 소비자 모두에게 청정 괴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성과이다”라며 “저탄소 농산물 인증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