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3 괴산김장축제를 맞아 사이버 괴산군민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사이버 괴산군민’이란 괴산군과 사이버군민 간 상생발전과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충전함은 물론 도농 교류 촉진 등 각종 정보교환과 지역발전을 위한 제도이며, 사이버 군민에게는 사이버군민증이 발급되어 괴산군민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사이버 괴산군민으로 가입하고 사이버 괴산군민 홈페이지의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2023 괴산김장축제’ 응원 댓글과 함께 퀴즈 정답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군은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 중 150명을 추첨해 사과즙, 사과고추잼 세트를 선물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23괴산김장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사이버 괴산군민 SNS 이벤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번 축제는 11월 3일 오후 5시30분 괴산종합운동장에서 가수 진성, 박군 등 축하콘서트를 시작으로 원-스톱 드라이브-스루 김장담그기, 김장마켓, 요리대회 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 괴산군민이 되면 △성불산산림휴양단지 이용료 10% 할인 △괴산군청소년수련원 사용료 50% 할인 △산막이옛길 유람선(월~금, 주말 제외) 대인 1,000원 할인 △괴산캠핑장 이용요금 10% 할인 △한지체험박물관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