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식약처 승격 10주년...오유경 처장 "규제과학혁신법 추진"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가 처 승격 10주년을 맞아 '규제과학혁신법'을 추진한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18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식품의약품안전처 10주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성과포럼'에서 "규제과학 인력 양성과 제품화 지원을 촉진 방안을 담은 규제과학혁신법을 현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식약처 10주년을 맞이해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추진과 현안 조치 등에 대한 과학적 근거 마련을 위해 지난 10년간 추진했던 연구개발사업(R&D) 성과를 돌아보고 규제과학 혁신의 핵심 도구인 미래 식·의약 연구개발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포럼에서 오 처장은 "지난 10년간 식약처의 여러 가지 양적 성장과 더불어 R&D 규제과학 역량도 많이 성장했다"며 "R&D 연구 결과들이 식약처가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해서 정책을 결정하고 여러 가지 현안들에 대한 의사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 10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더 높게 더 멀리 나아가는 10년을 준비해야 될 때"라며 "미래의 방향성 설계에 식약처의 규제과학 R&D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규제과학혁신법)이 법률이 정해지면 식약처가 규제과학 분야의 인력 양성뿐만 아니라 제품화 지원을 확대해 우리나라 식품 제약.바이오 산업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우수 연구성과 과제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