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주시, 학교급식 축산물 위법 일제 단속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특별사법경찰관(이하 특사경)이 4월 한 달 동안 초·중·고 학교급식 및 축산물판매업,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축산물 관련 위법 사항에 대한 단속과 한우 유전자검사, DNA 동일성검사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축산물 위생 및 원산지표시 이행과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근절을 위해 충남도 및 시·군의 합동점검과 공주시 특사경 자체단속을 병행 실시한다.

 

주요 단속사항은 ▲유통기간 위·변조 ▲원산지 및 표시기준 허위·미표시 등 부적정 기재 여부 ▲수입 쇠고기의 국내산 한우 둔갑 행위 등이다.

 

학교급식 시료 채취는 식재료 납품 시간에 맞춰 축산물 납품업자와 학교급식 관계자 입회하에 직접 시료를 채취, 동물위생시험소(한우유전자검사용), 축산물품질평가원(DNA동일성검사용)에 검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특히 적발된 상습·고의적 불법행위에 대해 관계법령에 따라 엄중히 사법처리 및 행정처분하여 안전한 유통환경과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오현규 시 시민안전과장은 “이번 축산물 위생분야 단속과 한우 유전자검사 등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 질서를 확보하고 위법 제품을 납품하는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보다 철저하고 엄중한 단속으로 모든 위법사항을 근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