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TV] 이동활 한우자조금위원장 "투명.공정한 집행으로 한우산업 안정화 견인"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기자간담회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한우가격 안정! 한우인의 피와 땀으로 조성된 한우자조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해 한우산업 안정화를 견인하겠습니다”


이동활 신임 한우자조금위원장이 소 값 하락과 사료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산업 안정화를 위해 이바지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는 7일 서울 서초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지하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5기 후반기 한우자조금 임원진 소개 및 자조금 운영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5기 후반기 한우자조금 중점 운영방향은 ▲정부, 한우협회, 협동조합과 협력강화, ▲농가수취가격 상승에 모든 사업 집중, ▲성과를 내지 못하는 비효율적인 사업 과감히 중단, ▲한우협회 시군지부, 도지회의 소비촉진 활동 적극 지원, ▲급식, 군납 등에 납품되는 수입육을 한우육으로 대체, ▲온라인 중심으로 홍보와 판매, 유통 확대, ▲한우의 새로운 환경적 가치를 발굴하여 소비자 인식 전환, ▲수출 확대를 위해 현지 홍보를 강화하고 국내 수출환경 조성, ▲젖소 한우수정란이식을 막을 수 있는 법률 개정 추진, ▲한우인 피부에 직접 와닿는 농가 대상 사업 확대 시행, ▲현장과 소통하고 화합하며 내실 있고 강한 조직, ▲자조금 투명경영을 위한 공시제도 도입 등이다. 

 


이 위원장은 한우가격 안정과 투명한 위원회 운영을 다짐했다.


이 위원장은 "어려운 한우산업 안정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모든걸 자조금관리위원회 회의를 거치고 의결을 통해서 힘차게 밀어붙이고 좋은 정책이나 의견에 대해서는 의견 수렴 후 회의를 통해 결정해서 집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자로서 유통단계를 줄일 수 있는 면에 힘쓰고, 소비자들이 안정된 가격으로 가깝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