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군, 농산물 직거래 유튜버 키운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7월 1일까지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유튜브 마케팅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아 온라인 홍보 확대, 코로나 19이후 소비형태 변화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구매 방식의 수요증가 등에 따라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고 농가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는 교육은 농산물 온라인 판매·홍보에 관심 있는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유통 온라인 직거래 마케팅 이해 △ 스마트폰 활용 동영상 UCC 만들기 △유튜브 촬영·편집 이론 및 실습 △유튜브 동영상 제작 및 발표 등 교육생들이 실제 적용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서정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사회 관계망(SNS)이나 온라인 매체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며 “우리 농업인들도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온라인 농식품 시장에 발맞춰 능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