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시종 충북도지사,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준비상황 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청북도는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6일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은 도청 실국장 및 직속기관장 등 30여명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실행계획을 보고받고 의견을 나누는 식으로 진행됐다.

 

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주관대행사와 함께 실행계획 수립을 착수하여 올해 5월말에 계획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반주현 조직위 사무총장은 “엑스포 개막까지 137여일을 앞둔 시점에 엑스포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면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충북도청 및 괴산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더불어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9월 15일까지 행사장을 조성한 후 약 1주일간 시범운영을 통해 각종 편의사항을 보완, 오는 같은 달 30일에 엑스포를 개막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괴산군청 앞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엑스포 행사장은 6대 전시관(주제전시관, 국제협력관, 산업관, 진로체험관, 곤충생태관, 괴산농협관)과 유기농생활정원과 유기농법을 비롯한 약 12개 야외체험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다섯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미니언즈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은 캐릭터다. 노란 피부에 둥글고 귀여운 생김새로 국내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 패키지로 발매된 제품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총 3종이다. 각 커피믹스 스틱과 패키지에는 케빈과 밥, 스튜어트 등 익살스러운 표정이 돋보이는 미니언 삼총사의 일러스트를 담아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제품 구입 시 재미를 추구하는 MZ 소비자들을 겨냥해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도 마련했다. 굿즈는 총 7종으로 텀블러, 무드등, 미니언즈 봉제인형 등을 비롯해 핸디 선풍기, 드라이백, 비치타올, 아이스트레이 등 더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서윤식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맥심 커피믹스X미니언즈 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