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토]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

URL복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김강립)는 13일 aT센터에서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식품안전의 날은 매년 5월 14일 식품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국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2002년부터 식품 안전 분야 최대의 기념행사로 올해 21회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는 곤충을 원료로한 곤충 식품, 푸드와 기술이 접목된 푸드테크를 선보였고,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안전 주요정책 홍보, 식품안전 다짐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농협, HMR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경제지주가 100% 국산 재료를 사용해 만든 HMR 신제품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 2종을 16일 출시하고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모든 재료를 국산 농축산물을 사용하고 고형재료 비율을 높여 식감을 살린 프리미엄 HMR 제품으로,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안전하게 생산된다. 그 중 ‘참진한 김치찌개’는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든 농협김치와 두부, 제주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한국인 입맛에 맞춘 김치찌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참진한 부대찌개’는 돼지고기 함량을 높여 식감이 풍성한 목우촌 햄 3종을 넣어 맛의 완성도를 높이고, 한우사골과 돈사골 배합육수를 사용해 감칠맛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농협경제지주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간편함과 맛, 건강 모두를 챙길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HMR 제품이다”라면서 “앞으로도 식품 트렌드에 맞춘 제품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서며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협 참진한 김치찌개·부대찌개’는 지난달 4일부터 2주간 농협 최초로 진행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