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경푸드트럭 협동조합, 함양군에 장학금 300만원 기탁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함양군은 21일 부경푸드트럭 협동조합(대표 이민정)에서 함양군의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조합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푸드트럭 조합원들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으나, 2019년 산삼축제에 이어 이번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감사드린다"며 “조합원들의 감사한 마음을 모아 이번 행사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한다"는 말을 전했다.

 
서춘수 군수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었다.”며 “이렇게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까지 기탁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감사를 표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샘표, 조선 영조 임금의 별미장 ‘샘표 고초장’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가 조선 영조 임금이 즐겨먹었던 고추장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구현한 ‘샘표 고초장’을 출시했다. 옛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된장 시장을 선도해온 75년 샘표의 독보적 발효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다. ‘고초장’은 고추장의 옛말로, 샘표 연구진은 조선시대의 최장수 임금인 영조가 고초장을 즐겨먹었다는 『승정원 일기』 내용에 착안해 10년 넘게 재현을 위한 연구에 매진했다. 영조가 좋아했던 고초장 제조법을 찾아 분석하고, 샘표가 축적해 온 우리맛 연구 결과와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샘표 고초장은 깊은 구수함과 깔끔한 매운맛으로 텁텁하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차별화된 고추장이다.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은은한 단맛으로 기존 고추장이 깊은 맛 없이 너무 달고 텁텁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점을 해소했다. 또한 태양초 고추의 깔끔한 매운맛과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한 토장 메주의 깊은 감칠맛을 잘 살려, 칼칼하고 맛있는 ‘집고추장’을 연상케 한다. 기존 자사 고추장보다 무침성이 좋아 볶음 요리는 물론 탕이나, 나물을 무칠 때도 활용하기 좋다. 샘표식품 장류 마케팅 담당자는 “샘표는 장(醬)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