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명표 공공앱 '배달특급' 관심도 단숨에 4위 도약…"성공적"

URL복사

론칭후 6일간 정보량 점유율 5.40%로 위메프오·배달통 훨씬 앞질러…쿠팡이츠 추격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1~6일 뉴스·SNS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이달 론칭한 이재명표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출범 6일차까지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배달특급이 론칭된 지난 1일부터 6일(오후 7시40분 기준)까지 6일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배달앱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 결과, 경기도주식회사의 '배달특급' 포스팅 수가 총 2035건으로 6개 배달앱중 4위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특급의 정보량 점유율은 5.40%로 5위 '위메프오' 572건(1.52%), 6위 '배달통' 321건(0.85%) 보다 훨씬 앞지르면서 최근 약진하고 있는 3위 '쿠팡이츠'(3,857건, 10.24%)를 추격하고 있는 모양새다.


배달특급이 경기도 일부지역에서만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평가할수 있는 대목이다.


1위 정보량은 '배달의민족'으로 같은 기간 2만3917건으로 6개 배달앱 전체 정보량 중 63.52%의 점유율을 보였으며 2위는 '요기요'로 6949건(18.46%)을 기록했다.


연구소는 배달특급의 일별 그래프 모양을 1위인 배달의민족과 따로 비교했다.


분석 결과 배달특급의 일별 그래프 모양새는 배달의민족과 거의 유사함으로써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상당폭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다만 토요일인 12월5일과 일요일인 12월6일의 정보량 감소폭이 배달의민족보다는 컸는데 이는 배달특급의 포스팅 일부가 뉴스에 의존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김희정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이사는 "조사기간이 짧아 단정짓기는 어렵지만 최근 6일간 동향만을 놓고 볼때 '배달의민족' 정체, '쿠팡이츠'의 성장 및 '배달특급'의 론칭 성공 등이 감지됐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달앱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정관장 동인비, ‘현’라인 리뉴얼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남성 전용 스킨케어 라인 ‘현’을 리뉴얼 출시했다. 동인비 ‘현’은 남성전용 수분 탄력 라인으로, 정관장 홍삼에서 유래한 피부 보습 성분인 ‘홍삼응축수’와 ‘홍삼글루칸’,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합쳐진 3중 수분 잠금 기술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거친 피부를 탄탄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리뉴얼 제품에는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한방복합성분이 추가되어 면도와 외부환경으로 인해 예민해진 남성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준다. 또한 수분보습과 탄력 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 출시한 현 라인은 현 클렌징 폼, 현 수, 현 유액, 현 올인원 플루이드 4종으로 라인업을 갖췄다. ‘현 클렌징 폼’은 홍삼 파우더가 함유된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며, ‘현 수’는 홍삼의 풍부한 보습력을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의 스킨이다. 애프터쉐이브 기능을 겸해 면도 후 거친 남자의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현 유액’은 메마른 피부를 윤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에멀전이다. 남자 피부의 주름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