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우수한 전통‧특산주 10점 뽑는다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충남도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충남술 Top10’을 선정·홍보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남술 Top10 선정은 타 시도 대비 전통주 관련 자원이 풍부한 충남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판매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도는 백제인이 일본에 누룩과 술 빚는 방법을 전수하는 등 술과 관련한 역사와 전통이 깊으며, 국가 지정문화제인 면천두견주와 도 지정 무형문화재 5개소, 대한민국 식품명인 주류분야 6개소, 찾아가는 양조장 4개소 등이 있어 주류생산기반도 탄탄한 편이다. 

  
도는 이 같은 자원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충남 농산물을 활용한 주류상품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양조기술 기반을 다진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공모신청은 한국술문화연구소(막걸리학교)에서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선정된 양조장에는 다양한 혜택이 돌아간다.

  
구체적인 혜택은 전통주점협의회와 연계해 홍보 및 판촉행사와 충남술과 음식을 조합한 홍보 시음회가 2차례 진행된다.

  
또 술꾸러미 형태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서포터즈단을 모집, 소셜네트워크(SNS) 및 바이럴마케팅을 추진한다.

  
아울러 충남술 Top10 팝업스토어를 운영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충남 Top10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추욱 도 농림축산국장은 “충남술 Top10 선정‧홍보로 충남술의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양조인의 참여로 코로나19 및 수해 피해로 위축한 충남 농촌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충남술 TOP10’에는 우렁이쌀 손막걸리(7.5%), 술공방9.0(9%)(이상 탁주류) 추사애플와인(12%), 추사블루스위트(12%)(이상 과실주) 이상재명가소곡주(16%), 만세보령주(15%), 토박이소곡주(16%)(이상 약주류) 추사40(40%), 불소곡주(43%), 두레앙 일반증류주(35%)(이상 증류주류)가 이름을 올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겨울 별미국수 3종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겨울 별미국수 3종을 출시한다. 제일제면소의 이번 콘셉트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스며든 별미국수’로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겨울 별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깊고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겨울 별미로 탱탱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칼국수와 소고기가 더해져 진한 맛을 낸다. ‘스키야키 전골’은 달콤 짭쪼름한 육수에 소고기, 구운 두부, 각종 채소를 넣고 익혀먹는 전골 요리로 2인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과 ‘육개장 칼국수’는 사이드 메뉴와 함께 차림상으로도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양재하나로마트점, 용산역사점, 청량리역사점, 코엑스점, N서울타워점, 인천공항점은 육개장 칼국수만 판매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내년 1월 31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