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우수한 전통‧특산주 10점 뽑는다

URL복사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충남도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전통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충남술 Top10’을 선정·홍보한다고 18일 밝혔다.

  
충남술 Top10 선정은 타 시도 대비 전통주 관련 자원이 풍부한 충남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판매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다.

  
도는 백제인이 일본에 누룩과 술 빚는 방법을 전수하는 등 술과 관련한 역사와 전통이 깊으며, 국가 지정문화제인 면천두견주와 도 지정 무형문화재 5개소, 대한민국 식품명인 주류분야 6개소, 찾아가는 양조장 4개소 등이 있어 주류생산기반도 탄탄한 편이다. 

  
도는 이 같은 자원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충남 농산물을 활용한 주류상품을 활성화시키고, 나아가 양조기술 기반을 다진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공모신청은 한국술문화연구소(막걸리학교)에서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으며, 선정된 양조장에는 다양한 혜택이 돌아간다.

  
구체적인 혜택은 전통주점협의회와 연계해 홍보 및 판촉행사와 충남술과 음식을 조합한 홍보 시음회가 2차례 진행된다.

  
또 술꾸러미 형태로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서포터즈단을 모집, 소셜네트워크(SNS) 및 바이럴마케팅을 추진한다.

  
아울러 충남술 Top10 팝업스토어를 운영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충남 Top10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홍보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추욱 도 농림축산국장은 “충남술 Top10 선정‧홍보로 충남술의 우수성을 전세계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양조인의 참여로 코로나19 및 수해 피해로 위축한 충남 농촌경제가 조금이나마 활성화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충남술 TOP10’에는 우렁이쌀 손막걸리(7.5%), 술공방9.0(9%)(이상 탁주류) 추사애플와인(12%), 추사블루스위트(12%)(이상 과실주) 이상재명가소곡주(16%), 만세보령주(15%), 토박이소곡주(16%)(이상 약주류) 추사40(40%), 불소곡주(43%), 두레앙 일반증류주(35%)(이상 증류주류)가 이름을 올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투썸플레이스, 2022 설 선물세트 6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투썸플레이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의 설 선물세트는 마음(heart)을 테마로 새로운 변화와 건강한 일상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함께 구성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한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과 커피 애호가를 위해 다양한 홈카페 제품으로 꾸린 ‘투썸 커피홀릭’ 2가지 라인으로, 단품 구매 시보다 최대 30% 할인된 1~3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 라인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락앤락 텀블러를 포함했다. △하트홀릭 I은 스틱커피와 심플한 스텐 머그컵, △하트홀릭 II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사무실 외 차량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텀블러로 구성했다. △하트홀릭 III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스틱커피와 함께 손잡이가 달린 스트랩 텀블러를 담았다. ‘투썸 커피홀릭’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커피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제품(aList)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커피홀릭 I은 라떼 2종(초콜릿 라떼, 바닐라 라떼)과 머그컵으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