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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는지금]'기부가 곧 FLEX'...식품업계의 '선한 영향력'

매일유업 ‘1%의 약속’, 어르신 우유배달에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 1% 기부
빙그레.SPC.CJ제일제당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어져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로나19로 식품업계가 침체된 가운데 매일유업, 빙그레, SPC 등의 기업들이 기부를 통해 작은 위안을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지난 11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체험패키지 판매 금액 전부인 3억원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전달했다. 또, ‘1%의 약속’을 통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지난달 판매한 소화가 잘되는 우유 특별 체험패키지의 금액을 모두 기부했다. 체험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배송비 2500원과 상품 금액 1500원 등 4천원을 결제하고 소화가 잘되는 우유 12팩을 배송 받았다. 

 

매일유업은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금액 1500원을 전액 적립해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했다. 체험패키지는 계획 대비 5배의 수량인 20만개가 6일만에 완판, 총 3억원이 적립됐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의 매출 1%를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빙그레(대표 전창원)도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사업에 3억원을 기부했다. 빙그레는 자사 대표 제품 바나나맛우유의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적립해 총 3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사업을 통해 질병, 실직, 사고 등 위기상황에 직면한 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 등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2013년 투게더 판매 수익의 일부를 적립해 1억원을 기부했고 작년에는 희망풍차 사업에 2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을 진행했다. 2012년부터 시작된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되어 장애아동들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된다
 
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금인 만큼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도 최근 광양시와 함께 성인 장애인 평생 교육 기관인 ‘장애인 참배움터’에 매실청을 만들기 위한 설탕, 올리고당과 매실을 지원했다.

 

지원 물품은 백설 설탕 300kg, 백설 올리고당 36kg과 매실 300kg이다. ‘장애인 참배움터’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장애인들이 직접 매실청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 후원자들에게 전달해 감사의 의미를 표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실청을 직접 만드는 분들은 물론 후원을 지속하고 있는 분들 모두의 가슴이 따뜻해지는 활동이기에 광양시와 함께 설탕과 매실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담금청 시즌에 맞춰 광양시와 함께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