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 기자의 FoodToday] 한우 한마리가 간편식으로...'한우 한마리곰탕'은 어떤 맛?

한우협회, 100% 한우로 만든 가정간편식 '한우 한마리곰탕' 출시
오는 6일 홈쇼핑 첫 판매 앞두고 시식회...진한 국물.부드러운 고기
김홍길 회장 " 1차 목표는 2000세트 판매, 많은 주문 부탁드린다"

 

[푸드투데이 = 홍성욱 기자]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 100%한우로 만든 가정간편식(HMR) '한우 한마리곰탕'이 출시됐습니다.

 


이 제품은 전국한우협회가 창운 기업과 손잡고 만든 제품으로 이름처럼 한우 사골을 비롯해 한우 꼬리까지, 머리에서 발끝까지 전체의 부위를 장시간 푹 고아 깊고 진한 국물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한우고기가 일품입니다. 콜라겐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 등 양질의 영양분이 다량 함유돼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하다는 것이 협회 측의 설명입니다.


오늘은 내달 6일 오후 5시 50분 NS홈쇼핑에서 첫 판매를 앞두고 제2축산회관에서 시식회가 열렸습니다. 시식회에서 곰탕을 맛본 이들의 반응은 일단 좋았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고기 역시 부드럽다는 평가입니다.


6일 방송에서는 우선 4000세트가 준비됩니다. 가격은 10팩에 6만9900원, 1팩에 6000원 꼴로 합리적입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지원으로 판매수수료를 절감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협회는 앞으로 한우육포, 한우냉면, 한우피자 등 다양한 추가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날 현장에서 만난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많은 주문을 당부했는데요.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 : 
한우한마리곰탕은 한우 사골을 비롯해 한우 꼬리까지, 머리에서 발끝까지 전체의 부위를 넣어서 푹 고아서 만들었습니다. 첨가제부터 조미료까지 외국 수입은 전혀 사용하지 않은 100% 한우, 국산제품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저희들이 수익 없이 한우한마리곰탕을 판매합니다. NS 홈쇼핑과 연계해서 1차 목표는 2000세트 판매를 목표로 하고 제품은 4000세트 준비했습니다. 첫 판매에 완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문 부탁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소비자 여러분들께서 지대한 관심으로 많은 주문을 해주신다면 NS홈쇼핑, 더 나아가서 대형쇼핑몰·대형마트·대형편의점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여러분께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한우한마리곰탕’으로 다가서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