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놀부, 마켓컬리, 투썸플레이스,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놀부의 신메뉴 '김치구이삼겹'과 함께 마켓컬리의 다양한 식재료 품은 찐빵, 투썸플레이스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 출시, 도미노피자의 신나는 피자교실을 소개합니다.


배달 1위 삼겹살 브랜드 삼겹본능, 신메뉴 '김치구이삼겹' 출시



놀부의 ‘쫄면주는 삼겹본능(이하, 삼겹본능)’이 신메뉴 ‘김치구이삼겹’을 출시했다.


놀부가 지난해 선보인 삼겹본능은 ‘고기는 쌈이다’라는 일반적인 유형에서 벗어나 숙성 삼겹살을 쫄면과 함께 제공하는 삼겹살 배달 전문 브랜드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삼겹본능은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고 있다.


삼겹본능이 야심 차게 준비한 김치구이삼겹은 특제 양념으로 1차 조리한 김치를 삼겹살과 볶아 고소하고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 삼겹살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김치가 들어가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지금까지 선보였던 단계별 매운맛 삼겹구이와 차별화된다.


김치구이삼겹은 강남직영점, 인천하늘도시, 부산정관점 등 선정된 23개 점에서만 한정 판매하던 메뉴이다.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신메뉴를 내놓는 삼겹본능은, 김치구이삼겹에 대한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김치구이삼겹을 정식 출시했다.


삼겹본능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김치구이삼겹은 평소 많은 소비자가 삼겹살과 함께 김치를 즐기는 것에서 착안했다”며, “한정 판매 메뉴에서 정식 출시된 메뉴인 만큼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신메뉴인 김치구이삼겹의 가격은 1인 1만6500원~4인 4만500원으로 인원별로 선택 가능하며, 기존 구성과 동일하게 쫄면, 김치찌개, 밥, 쌈, 찬 5종과 함께 제공된다. 주요 O2O 서비스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마켓컬리, 다양한 식재료 품은 찐빵 취향 저격한 ‘찐빵’ 전성시대



마켓컬리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10월 간식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쌀쌀한 날씨에 전통적인 간식으로 사랑받는 찐빵과 붕어빵 등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고 밝혔다. 


찬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 주로 많은 판매고를 올리는 찐빵의 2019년 10월 4주간의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지난해 10월 매출 대비 약 1,173%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찐빵이 더 이상 특정 계절에 한시적으로 사랑받는 간식을 넘어, 사시사철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간식으로 거듭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다. 


최근 찐빵 트렌드는 단연 요리 찐빵이다. 전통적인 팥소를 품은 찐빵은 물론 다양한 재료를 넣어 이색적인 맛을 구현한 찐빵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달콤한 단팥소를 담은 ‘[네니아] 찐빵 3종’과 양념갈비, 제육, 짜장면의 맛을 재현한 ‘[올반] 찐빵 3종’의 10월 매출 비중은 1:4 수준으로 집계되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요리 찐빵을 찾는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요리 찐빵의 경우 특별한 요리를 담은 다양한 소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어른, 아이 모두를 위한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맥주 안주로도 활용되는 등 전 연령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친숙한 길거리 겨울 간식인 붕어빵도 인기다. 마켓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밀클레버] 미니 붕어빵 2종’ 제품은 2019년 10월 4일에 첫 선을 보인 이래 현재까지 약 1만 5천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할 정도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작은 사이즈에 달콤한 단팥맛, 트렌디한 슈크림 맛으로 구성되어 아이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켓컬리 서귀생 MD는 "남녀노소 사랑받는 간식인 찐빵을 다양한 구색을 갖춰 취향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마켓컬리 고객들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특히, 마켓컬리에서 소개되는 찐빵은 위생적인 제조 공정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는 점과 더불어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토스터기 등 다양한 조리도구의 등장으로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현재의 인기 비결로 꼽았다.


한편, 마켓컬리는 주말 새 뚝 떨어진 기온에 딱 어울리는 간식류를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간식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기 만두 브랜드 ‘혜화당’의 왕만두와 교자 제품을 40% 할인가로, ‘올반’의 찐빵 및 모짜체다 찰 핫도그 제품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간식에 곁들일 수 있는 ‘[스위스미스] 핫 코코아 믹스 2종'은 30%,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2종'과 ‘찹쌀 치즈볼 2종’은 25% 할인한다. 입맛 돋우는 인기 아이템을 중심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간식 라인업을 갖춘 이번 기획전은 다음 달 12일까지 계속된다.


투썸플레이스, 찬바람 부는 계절에 어울리는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찬바람 부는 가을, 진한 풍미가 가득한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전 연령층의 선호도가 높은 치즈와 고기를 활용해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또한 주문 즉시 오븐에서 데워 제공해 따뜻하게 녹은 치즈를 더욱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은 비프 파스트라미·사워크라우트·에멘탈 치즈로 만든 ‘클래식 루벤’ 샌드위치와, 체다치즈와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치즈 버거 맛의 ‘멜팅 치즈&비프’, 스크램블에그·햄·치즈에 달콤한 연유가 들어간 단짠 토스트 ‘스윗 에그 토스트’이다.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어 카페에서 업무나 공부를 하다 출출할 때 커피와 곁들여 먹기에 좋은 메뉴로 구성됐다. ‘멜팅 치즈 샌드위치 3종’은 점심시간인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2시까지 구매 시, 2000원을 추가하면 아메리카노(R)와 함께 런치 세트로도 이용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는 카페가 단순히 음료를 즐기는 장소라는 개념을 넘어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하는 등의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인식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트렌디한 공간의 카페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에 카페가 일상 속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와 샌드위치 등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찬바람이 부는 계절, 투썸의 따뜻한 샌드위치로 카페에서의 여유로운 한 끼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



도미노피자가11월 지역사회로 찾아가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에 참가할 아동을 모집 중이다.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6~10세 아동을 대상으로 위생 안전 교육을 받은 후 도미노피자에서 사용하는 토핑과 도우, 소스 등의 식재료를 골라 피자를 만드는 무료 쿠킹 클래스다.


이번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 양주 고읍점, 대구 이시아폴리스점, 대구 현풍점, 충남 서산점, 익산 모현점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아동은 오는 11월 13일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행사는 11월 20일 각 매장에서 진행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더 많은 아동들이 ‘Domino’s 신나는 피자교실’을 통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난 10월부터 도미노피자가 전국 방방곡곡으로 직접 찾아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신나는 피자교실에 많은 아동들이 응모해 즐거운 추억을 선물 받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