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알쏭달쏭 식품Talk] 목감기, 아이스크림 먹으면 낫는다?

URL복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이 돌아가기 시작했다.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 말이 있지만 이것도 옛말이다. 에어컨 이용이 늘면서 실내외 온도차로 여름 감기에 걸리기 쉽다. 직장인 김정주 씨(27)는 "날씨가 더워 에어컨을 틀고 잠들었더니 바로 목감기가 왔다"며 "주변에서 목감기에는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좋다고 했다. 그래도 감기인데 찬 음식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급성 인두염은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에 의해 인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인두의 이물감, 건조감 등 가벼운 증세로 시작해 심해지면 통증, 고열, 두통 등을 호소하게 된다.

통증과 고열이 나면서 아이스크림처럼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아이스크림처럼 차가운 음식을 먹는 다고 목감기가 치료가 될 수는 없다. 아이스크림을 먹음으로써 잠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뿐이다. 이는 편도선의 열을 가라 앉히기 위한 처방에 불과하다.

바이러스로 인한 목감기의 경우는 물을 자주 마시고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보면 되지만 고열과 함께 편도에 농이나 반점 등이 보인다면 세균성 편도염이 의심되기 때문에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뜨거운 물은 편도선염, 인후염 등 목감기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감기 예방법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충분한 수면 취하기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 채소 섭취하기
면역력 향상을 위한 운동 습관 들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겨울 별미국수 3종 판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추운 날씨에 제격인 겨울 별미국수 3종을 출시한다. 제일제면소의 이번 콘셉트는 ‘추운 겨울 따뜻하게 스며든 별미국수’로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겨울 별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겨울바다 문어우동’은 깊고 진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겨울 별미로 탱탱한 문어다리를 통째로 올려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했다.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에 칼국수와 소고기가 더해져 진한 맛을 낸다. ‘스키야키 전골’은 달콤 짭쪼름한 육수에 소고기, 구운 두부, 각종 채소를 넣고 익혀먹는 전골 요리로 2인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겨울바다 문어우동’과 ‘육개장 칼국수’는 사이드 메뉴와 함께 차림상으로도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제일제면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양재하나로마트점, 용산역사점, 청량리역사점, 코엑스점, N서울타워점, 인천공항점은 육개장 칼국수만 판매한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내년 1월 31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