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어린이날 아이들 얼굴에 페이스페인팅 안전할까?

분장용 화장품 사용, 색채물감 등 공산품 피부 직접 사용 안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어린이날을 맞아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벤트 중 하나가 '페이스페인팅'이다. 어린이 피부에 직접 닿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에 따르면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한 어린이가 색조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흡수율이 높아 피부 자극에 의한 가려움, 따가움, 발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 주의해야 한다. 

어린이는 피부가 약해 자외선이 통과하기 쉬우므로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어린이날 관련 각종 행사 등에서 어린이가 페이스페인팅을 하는 경우 특성상 화장품을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므로 세균 오염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상처부위나 눈 주위 사용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화장품'으로 표시된 분장용 화장품을 사용하고 색채물감 등 공산품을 피부에 직접 사용해서는 안 된다. KC마크, 학용품, 어린이용 완구로 표시된 제품은 화장품이 아니다.

특히 페이스페인팅은 피부에 직접 그리기 때문에 물에 잘 씻는 것이 중요하다. 수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성 타입은 비누와 같은 일반세정제로 씻을 수 있다. 유성 타입은 부직포, 티슈로 닦은 후 일반세정제로 씻는다.

만일 어린이가 화장품을 사용하고 나서 피부가 가려워지거나, 빨갛게 되거나, 부어오르면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 상담을 받아야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