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BQ, 탐앤탐스, 이디야커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BBQ, 카카오톡 주문하기 요기요 할인 이벤트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카카오톡 주문하기와 요기요를 통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에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2000원 할인된 가격에 BBQ메뉴를 즐길 수 있다. 할인 이벤트는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취급하는 전 메뉴에 적용되며, 비비큐 전국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BBQ는 매주 수요일 ‘요기요’ 앱으로 메뉴 주문 시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슈퍼레드위크’ 에 참가하고 있다. 요기요 앱을 이용해 치킨 메뉴 종류에 상관 없이 전 메뉴 3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적용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시에만 적용되며 전국BBQ 매장에서 사용 가능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할인 이벤트는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는 써프라이드 치킨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써프라이드 치킨은 후라이드와 양념치킨의 환상적인 융복합을 이루는 크런치 토핑의 신개념 치킨으로 올리브유에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에 양파와 간장 베이스의 자포네 소스로 맛을 내고 황금빛 플레이크를 골고루 뿌려 선보이는 치킨 메뉴이다. 

써프라이드 치킨 가격은 1만8900원이다.


탐앤탐스, 프리미엄 매장 ‘블랙’으로 몽골 공략
 
탐앤탐스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19호점 ‘샹그릴라(Shangri-La)’를 오픈하고 프리미엄 매장 ‘블랙’을 새롭게 선보였다.
 
탐앤탐스 몽골 ‘샹그릴라점’은 울란바토르 시내 중심가에 자리한 동명의 프리미엄 쇼핑몰 ‘샹그릴라몰’에 입점해있다. ‘샹그릴라몰’은 몽골 최고의 호텔 ‘샹그릴라’와 바로 연결되어 있으며, 인근에는 국립역사박물관과 몽골 보건부와 외무부, 주몽골 일본 대사관이 있어 현지인과 몽골에 주재하는 외국인 등 다양한 사람들이 탐앤탐스 ‘샹그릴라점’을 찾고 있다.
 
‘샹그릴라점’은 몽골 내 유일한 블랙매장으로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커피와 베이커리가 가장 큰 특징이다. 블랙 전용 프리미엄 블렌딩 커피와 싱글오리진 커피를 판매해 기호에 맞는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블랙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료들도 제공 중이다. 또 브런치로도 손색 없는 프레즐과 피자, 샌드위치 등의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는 커피와 함께 한끼 식사로 즐기기 좋다.
 
탐앤탐스는 프리미엄 매장 블랙의 첫 해외 진출인 만큼 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준비 끝에 ‘샹그릴라점’을 오픈했다. 한국의 바리스타 및 본사 담당자가 오픈 전부터 직접 현지에 건너가 오픈 준비를 함께 한 것. 매장 직원의 교육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매뉴얼과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오픈 준비는 물론 매장의 안정화까지 도모했다. 탐앤탐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몽골 현지의 관심도 뜨거웠다. 오픈 당일 몽골의 방송사에서 직접 매장을 방문해 취재하는 등 탐앤탐스 블랙과 샹그릴라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탐앤탐스는 올 한해 동안 몽골 주요 상권에 8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몽골 시장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탐앤탐스만의 특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앞세워 몽골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 한국의 토종 커피 문화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탐앤탐스는 몽골을 비롯해 태국ㆍ중국ㆍ미국ㆍ필리핀ㆍ호주ㆍ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8개국에 8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신메뉴 ‘캔디 라떼’· ‘밀크 카라멜 라떼’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시즌 한정 메뉴로 ‘캔디 라떼’, ‘밀크 카라멜 라떼’를 판매한다.
 
‘캔디 라떼’는 달콤한 카라멜과 캔디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다. 풍성한 휘핑크림 위에 뿌려진 핑크빛의 크리스탈 슈가는 환상적인 느낌을 더한다. ‘캔디 라떼’는 에스프레소가 들어가지 않은 ‘논 커피(Non-Coffee)’ 음료로 어린아이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밀크 카라멜 라떼’는 어릴 적 즐겨 먹었던 밀크 카라멜의 맛을 추억할 수 있는 메뉴다. 부드러운밀크 카라멜 향에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져, 진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낸다. 카라멜 시럽을 드리즐한 휘핑크림은 첫 모금부터 달콤한 카라멜 향을 즐길 수 있게 한다.
 
겨울 시즌 신메뉴 ‘캔디 라떼’와 ‘밀크 카라멜 라떼’는 올 겨울에만 선보이는 시즌 한정 메뉴로 내년 2월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캔디 라떼’ 3800원, ‘밀크 카라멜 라떼’ 4000원으로 전국 2000여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출시에 맞춰 컵과 컵홀더 디자인도 새롭게 바뀐다. 올 겨울에는 ‘윈터 드림 이디야(Winter Dream Ediya)’를 주제로 디자인됐다. 유니콘과 구름, 천사 그림으로 어릴 적 꿈 속의 한 장면을 표현했다. 컵홀더는 파스텔톤의 배경에 반짝이는 별빛을 표현해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추워지는 날씨에 부드럽고 달콤한 음료를 찾으시는 고객들이 많아 올해는 카라멜 맛을 강조한 시즌 신메뉴를 선보였다”며, “겨울 신메뉴 출시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컵과 컵홀더 디자인도 선보이는 만큼 이디야커피와 특별한 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