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프랜차이즈산업협회, 프랜차이즈 전략마케팅 개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그동안 프랜차이즈 업계가 가장 궁금해 하는 ‘프랜차이즈 전략마케팅 과정’을 신설해 프랜차이즈 본부 임직원, 예비창업희망자, 컨설턴트 취업희망자, 전공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을 대상으로 제2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로 개명하고 산업통상자원부로 소속부를 변경한 이래 국가경제의 산업으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프랜차이즈산업을 재조명하고, 변화가 불가피한 저성장 시대에 성장 일변도의 마케팅전략을 벗어나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략 마케팅이 절심함에 따라 본 과정을 개설했다고 전했다.


‘프랜차이즈 전략마케팅 과정’은 오는 15일과 22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총 6시간 과정으로 기존 교육장을 대폭 확장해 새롭게 완비한 서초동 협회 교육장에서 소수정예인원으로 실시된다.


본 교육과정을 기획한 양정석 정책연구소장은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사업에서 흔히 빈발하는 다양한 문제점의 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전략마케팅 교육과정이다” 며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적 기본개념의 이해와 실무에 적용이 가능한 실질적인 내용의 전략적 방법론을 전수,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위해 실제사례와 현장중심의 진행이 이루어진다”고 강조했다. 


교육은 과정별로 15일 1일차에서는 전략적 사고를 위한 MECE, 로직트리, 로지컬 싱킹, 게임이론 강의로 구성, 22일 2일차에서는 비즈니스모델 수립을 통한 해외 신시장 개척 등 신규시장 진입방법론으로 구성했다. 


교육비는 협회 회원사 경우 10만원, 비회원사 경우 12만원(부가세 별도)이다. 회원사 5만원, 비회원사 6만원의 1·2일차 각각 하루과정도 신청가능하다. 


25명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은 유선 혹은 소속, 이름, 연락처를 기재한 이메일 접수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