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싱그러운 토마토가 가득한 '화천토마토 축제'


올해로 12회 째를 맞이하는 강원도 화천군(군수 최문순) 토마토축제가 '토마토로 붉게 물드는 세상' 이라는 부제로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사내면 사창시가지에서 3일간 개최된다.


이번 화천토마토 축제는 화천군과 화악산 토마토 영농조합법인의 주최과 화천 토마토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안전행정부와 농림축산식품부, 강원도, 오뚜기가 후원한다.


메인 행사 전날인 오는 8월 2일은 축제 선포식 및 화천군 주민이 함께 화합하는 주민거리 풍물놀이와 토마토노래자랑 등이 열리며, 8월 3일과 4일은 화천의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를 이용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황금반지를 찾아라', '천인의 토마토 샌드위치', '토마토 빨리먹기', '토마토 노래자랑'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토마토 워터피아존에서는 워터슬라이드 어린이 수영장과 워터페달보트 유아용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자녀들과 함께 축제장을 찾기에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천토마토 축제 관계자는 "화천토마토 축제의 관광객이 매년 늘어나 소득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수십억의 경제유발효과를 거두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토마토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만드는 활성산소의 작용 억제로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한 토마토의 노란 부분에 있는 많은 비타민A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