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국 해산물음식경연대회 '누가 누가 맛있게 요리하나~'

경기도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지역특산물인 해산물을 이용한 특화음식을 개발하여 식품산업발전을 도모하고 음식문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마련을 위하여 오는 26일 2013전국 해산물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올해 12회째 맞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달 10일부터 10월7일까지 한 달간 전국을 대상으로 대회참가 신청을 받은 결과 총 77개팀이 접수해 지난 10일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학생일반부 30팀, 외식사업부 10팀 총40개팀을 확정했다.

 

 

본선 진출이 확정된 40개팀은 심사용과 시식용 작품 2점을 준비하며, 10명의 심사위원이 출품된 작품의 창의성, 대중성, 작품성, 영양성 등의 심사기준을 토대로 공정하게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경연결과 대상 1팀에는 안산시장 상장과 시상금 200만원이 주어지며, 금상과 은상, 동상 14팀에는 안산시장(외식사업부는 안산시의회의장) 상장과 100만원에서부터 30만원까지 각각의 시상금이 차등 지급되고, 장려상 10팀에는 안산시장(외식사업부는 안산시의회의장) 상장이 수여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음식경연 외에도 '아빠! 어디가 요리조리캠프'를 통해 아빠와 아이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과 함께 힐링요리 콘서트, 다문화음식시식체험, 건강·영양체험관, 떡·약밥 등 우리음식 시식체험,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안산시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음식과 문화 그리고 관광요소가 결합된 문화융합형 음식경연으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전하면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 이번 경연대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