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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 컵 줄이기' 환경 지키고 할인 혜택 UP

 

젊은 층을 대상으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카페업계가 환경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지구의 날, 환경의 날 등 단순한 기념일 이벤트에 그치던 것과 달리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폐기물을 사용해 환경 운동에 나서는 등 장기적인 계획으로 기업 이미지는 물론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환경 보호와 함께 고객들에게는 가격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더욱 주목된다.

 

◆텀블러 사용 권장으로 일회용컵 줄이기 앞장선다, 아티제

 

아티제가 일회용컵 줄이기에 적극 나서기 위해 최근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출시하고, 여기에 음료를 주문할 경우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테이크아웃 고객의 경우 일회용 컵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아티제측의 설명. 특히 자사 제품뿐 아니라 타사 텀블러까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하루 서너 잔의 커피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주목할 만 하다.

 
또 아티제는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하는 충전식 선불카드, ‘커피카드’와 함께 이용 시 모든 음료를 최대 1,000원까지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일회용컵 없는 매장 협약,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 울산 테라스파크점은지난 2011년 2월부터 환경부와 ‘일회용컵 없는 매장’ 협약을 맺고 매장 내에서 판매되는 음료에 대한 머그 사용을 적극 권유하고 있다.


그 결과 최근에는 머그 사용율이 60%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다. 또 분기당 한 번씩 일회용컵 수거 봉사활동을 하는 등 정기적인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도 환경의 소중함을 적극 알리고 있다.


더불어 스타벅스는 전 매장에서 텀블러나 머그컵 지참 시 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장 종이컵으로 환경살리기 앞장! 카페페네


카페베네는 지난 8월, 노을공원시민모임이 운영하는 ‘노을공원 사면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토리나무 심기 운동을 전개했다.


매장에서 사용 후 버려진 일회용 컵 3,000개를 깨끗이 씻어 재활용할 수 있도록 전달 하고 이를 활용해 죽은 도토리를 옮겨 심는 작업을 한 것. 그냥 버려질 수 있는 일회용 컵으로 환경보호 운동을 펼쳐 고객들은 물론 봉사단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또, 카페베네 역시 다른 브랜드와 같이 개인용 텀블러에 음료를 주문하면 전 음료를 300원 할인 해주고 있다.

 

아티제를 운영중인 보나비 관계자는 “일회용 컵 줄이기는 작지만 우리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이라며 “국내 커피 소비량이 높은 만큼 할인 혜택이나 재활용 등 카페업계의 이 같은 작은 실천이 향후 환경 보호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