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북도(도지사 이철우)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경북 과수 통합브랜드 ‘daily(데일리)’ 사과와 광역 한우브랜드 ‘참품한우’ 축산물 할인행사를 오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농협 후원으로 진행되며 경북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침체 및 자재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기간 동안 사이소에 방문하면 daily사과와 참품한우를 최대 2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사이소에서는 봄소풍 기획전, 신규회원 할인쿠폰 발급, 버스타고 경북관광 등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주령 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영비 상승, 농축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이소가 농협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하는 공공 쇼핑몰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경북농협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사이소를 통해 추진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북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판매 플랫폼인 사이소와 협업판매를 더욱 확대해 경북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의 판로확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