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선정종합식품, 최첨단 설비 음성공장 가동도
요리와 식품의 명가 '하선정 김치'가 새롭게 다가서고 있다. (주)하선정종합식품(대표 김항구)은 최근 충북 음성에 새 김치공장을 가동하는가 하면, 대한민국의 월드컵 4강 신화를 자축하는 '더블 마일리지' 행사를 인터넷에서 벌이고 있다.
이를위해 하선정 홈페이지(www.hasunjung.co.kr)에서 김치를 구입하면 구입 금액의 20%를 적립해 주고 있다.
기존에는 적립금액이 10%였으며, 행사기간은 7월 한달 간. 또한 이 기간중 LG이숍(www.lgeshop.com), 인터파크(www.interpark.com), OK캐시백(www.okcashbag.com), e현대백화점(e-hyundai.com) 등의 쇼핑몰에서 하선정 김치를 3만원 이상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특별 제작된 예쁜 앞치마를 증정하고 있다.
하선정종합식품은 지난 1일 하루 김치생산량 25톤 규모의 음성공장을 가동, 김치사업에 가속 페달을 밟고 있다. 이로써 기존 안성공장(15톤)과 함께 하루 생산량 40톤의 설비를 갖춰 소비자의 부응에 더욱 부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음성공장은 최첨단 자동 위생 생산설비를 통해 전통 절임방식으로 절여 김치를 생산하는 것이 특징. 또한 최적의 온도조건에서 생산이 가능한 공조설비와 첨단 폐수시설을 구비, 거친 물에서 수초와 물고기가 살 수 있도록 환경 친화적인 폐수 처리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 음성공장에는 최첨단 인테리어와 설비를 갖춘 견학실을 마련, 김치의 역사와 전국 각 지방 김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하고 일반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에게 우리나라 고유 전통문화인 김치 담그기를 체험토록 하는 김치 관광상품도 개발키로 했다.
한편 지난 77년 설립한 하선정종합식품은 요리연구 50년의 노하우와 정성을 담아 개발한 하선정 회장의 발명특허제품인 액체육젓을 비롯 고품질의 젓갈류, 절임 반찬류 등 우리 가정의 식단과 밀접한 식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이로써 국민건강을 이끄는 기업,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다가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