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미국 외식 전문 매체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 이하 NRN)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 순위에서 4년 연속 상승하며 180위까지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NRN의 TOP 500은 미국 외식 산업 내 브랜드의 연간 매출,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발표되며,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지표 중 하나로 BBQ는 2021년 처음 376위로 순위에 진입한 이후 4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오며, 2022년 333위, 2023년 270위, 2024년 223위에 이어 올해 180위를 기록했다.
이번 순위 발표는 단기간 내 상승뿐 아니라,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과 미국 시장 내 안착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결과로 BBQ는 평가하고 있다.
또한, BBQ는 브랜드 성장뿐 아니라 제품 경쟁력에서도 지난해 미국 요리 전문 매체인 테이스트 오브 홈(Taste of Home)이 발표한 가장 맛있는 치킨 설문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BBQ 관계자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Top 200 진입은 세계 외식 산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브랜드 철학, 맛이 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