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인삼 브랜드화 본격 추진...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 등록 2025.02.24 07:4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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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증평군(군수 이재영)이 지역 특산물인 인삼을 브랜드화하며 ‘인삼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군은 24일 34플러스센터 열린미팅룸에서‘증평인삼 브랜드화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열고 증평인삼 대중화와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증평인삼의 역사와 활용 가치를 기반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페스티벌 기획과 특화 먹거리 개발을 통해 소비 저변을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연구 과정에서 전국 지자체 및 해외의 대표 농특산물을 활용한 페스티벌 성공사례를 조사하고, 증평인삼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구축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증평인삼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페스티벌, 인삼을 활용한 먹거리, 증평인삼문화타운(인삼문화센터, 34플러스센터) 활성화 방안 등이 제시됐다.

 

특히 인삼 대중화를 가로막는 비싼 가격, 쓴맛, 섭취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초콜릿, 젤리, 푸딩, 커피 등 다양한 제품과 접목해 쓴맛을 줄이고 영양 성분을 극대화하는 방안이 눈길을 끌었다.

 

군은 2021년부터 충북인삼농협과 증평인삼을 원물로 한 홍삼초콜릿 등 3종의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 내 학교급식(간식)으로 납품했고, 단순한 인삼 생산을 넘어 제품 추가 개발 및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페스티벌까지 영역을 확대해 ‘인삼문화의 도시’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이번 연구용역 결과물을 토대로 증평인삼의 대중화를 통해 증평인삼의 브랜드 가치를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푸드투데이 노태영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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