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코로나 때문에 기다리다 기다리다 이번에 참가하게 돼 너무 기쁩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됐던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 3년 만에 열렸습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은 총 3000여 가족, 약 1만 25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입니다. 올해는 수원 광교 엘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총 50개팀의 가족이 참여했습니다.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열띤 요리 경쟁을 펼쳤는데요.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가족1 : "2년 전에 오뚜기 가족요리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었어요. 그 다음에 또 기다리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걸려 못했는데 기다리다 기다리다 못해 이번에 참가하게 돼 너무 기쁩니다." 가족요리 페스티벌 참가자 가족2 : "오뚜기 재료를 이용한 닭꼬치랑 그리고 오뚜기에서 나오는 토마토 미트볼을 이용한 가지 미트볼 요리를 할 겁니다."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오뚜기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오뚜기 체험존’, 푸드트럭에서 맛있는 오뚜기 제품을 시식 할 수 있는 ‘오뚜기 시식존’, ‘두수고방과 함께하는 채식요리교실’을 비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21일 경기도 수원 광교 앨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열린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들이 요리를 만들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총 50개 팀이 참가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요리 경연을 펼쳤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황성만 오뚜기 대표이사가 21일 경기도 수원 광교 앨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열린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총 3,000여 가족, 약 1만 2천 5백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요리축제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식품업계가 '비건'시장 넓히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비건 레스토랑 인증을 받아 100% 식물성 식재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랜튜드' 1호점을 강남구 코엑스몰에 오픈했다. 비건 레스토랑 인증은 전 메뉴 비건 인증을 받아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데 '플랜튜드'는 식품 대기업 가운데 첫 비건 인증을 받은 레스토랑이다. 농심도 비건 레스토랑 '포레스트 키친'을 오픈을 앞두고 있다.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농심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제품도 다양하게 출시중이다. 농심은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채식주의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제과가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최근 건강관리를 하면서도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제품이 인기를 끌자, 탄산 음료 위주였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롯데제과는 작년 9월에 ‘제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며 2종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인 바 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읽고 다양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시장의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한 롯데제과는 ‘제로’ 브랜드 제품 5종을 전격 출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을 알리고 추후 TV광고를 포함한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로’ 제품은 총 5종으로, 과자류인 ‘제로 초콜릿칩쿠키’,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와 빙과류인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가 있다. 이들 제품은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특히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가량 저감하여 다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이 올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날려줄 ‘납작복숭아차’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청귤차와 산딸기차의 인기에 힘입어 납작복숭아차를 추가로 선보이며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라인업을 강화했다. 납작복숭아는 유럽을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과일로 손꼽힌다. 납작복숭아는 일반 복숭아보다 신맛이 적고 수분과 당도가 높아 여름 인기 과일로 급부상하고 있다.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상큼하고 달콤한 맛의 스페인산 납작복숭아와 잘 어울리는 허브 블렌딩 베이스로 더욱 풍부한 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납작복숭아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으며, 스테비아 잎으로 단맛을 내 칼로리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탄산수와 함께 에이드로 마시면 한여름 더위를 식히기에 안성맞춤이다. 신제품 ‘순작 납작복숭아차’는 5월 23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다. 샘표는 카카오메이커스 단독 출시를 기념하며 오는 31일까지 36% 할인된 가격으로 순작 콜드브루 과일허브티 3종을 판매한다. 이후 내달 2일부터는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일 첫 선을 보인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는 출시와 동시에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아웃백은 신메뉴 출시 기념 및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아웃백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이번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 엔조이 모먼트’ 이벤트는, 해당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친구를 태그하고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를 즐기고 싶은 순간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기간은 29일까지며, 아웃백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한 계정으로만 응모할 수 있다. 아웃백은 추첨을 통해 총 30명(인스타그램 20명, 페이스북 10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아웃백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6월 3일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토마호크 프리미엄 초이스’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아웃백의 시그니처 메뉴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투움바 파스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세트 메뉴다. 또한 메인 메뉴에 곁들이기 좋은 새우와 브로콜리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브랜드 ‘마이밀’은 23일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함께한 마시는 1등 단백질‘마이밀 뉴프로틴’ 신규 TV CF를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다방면에서 이준호의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통해 ‘마시는 1등 단백질’이라는 ‘마이밀’ 브랜드 특성과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준호의 부드러운 중저음 내레이션이 ‘마시는 1등 단백질’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마이밀’이 대세 브랜드임을 보여준다. 5월 23일부터 송출되는 광고는 이준호의 생일 1월 25일을 의미하는 오후 1시 25분에 마이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도 업로드된다. 이번 ‘마이밀’ 광고는 깔끔한 공간에서 감각적인 배경 음악과 연출을 통해 이준호가 지닌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모델의 우아하면서도 절제된 동작과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카메라 워킹이 만나 브랜드와 이준호의 매력을 100%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힘껏 달려 나가던 이준호가 뛰어올라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을 손에 넣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몰입이 최고조에 이를 예정이다. 광고 속에서 이준호는 꾸준한 관리와 운동으로 다져진 완벽한 수트핏을 선보인다. ‘마이밀 마시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와 ‘피카츄 컨테이너’를 출시한다. ‘피카츄 컨테이너’는 인기 포켓몬 피카츄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수납함이다. 컨테이너 뒷면은 열고 닫을 수 있게 제작되었고, 상단에는 동전 투입구가 있어 소품 보관함, 저금통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목에 걸 수 있는 스트랩도 함께 제공되며 길이 조절도 가능해 휴대성을 높였다. 배스킨라빈스는 ‘피카츄 컨테이너’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피카츄 컨테이너’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는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 사이즈 이상 사전 예약 시 3천원 혜택을 적용해 6900원에 판매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5월 이달의 맛과 굿즈 인기에 힘입어 ‘피카츄 컨테이너’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만의 이색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일상에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12곳을 대상으로 위생관리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합동점검은 식중독 예방과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환경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민·관합동 점검단에는 학부모 대표, 교육청, 품질관리원, 영양교사 등이 함께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영업장 및 종사자 위생상태 적정 여부 ▲유통기한 등 제품표시사항 적정 표기 여부 ▲원재료의 보존 및 작업된 식품 보관·관리 ▲제품수송차량 청결 및 온도유지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및 시설기준 위반여부 확인 등이다. 특히, 학교급식 및 식재료 공급·보관 등 초기 단계의 위생관리 상태를 꼼꼼히 살폈다. 박성기 농어촌식품과장은 “학교급식 식재료의 안전성과 원료생산 정보 확보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