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 '쌀가공식품' 다 모인다!

쌀가공식품협회, 9~12일 '쌀가공식품산업대전' 개최

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박관회)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을 개최한다.

 

‘2011 코리아 푸드 엑스포’(KFE) 부대행사로 열리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우리나라 쌀 가공식품을 종합적으로 전시·홍보하는 공간(C홀)과 쌀 가공제품을 비즈니스 하는 공간(B홀)으로 구성된다

 

쌀가공식품종합전시홍보관에서는 “쌀맛의 진화, 우리 쌀가공식품”이라는 슬로건으로 쌀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새롭고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행사가 마련된다.

 

쌀가공식품산업관에서는 우리나라 쌀 가공제품 351종을 품목별로 전시하고, 국내 및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 등을 통해 쌀 가공식품의 판촉활동도 벌일 계획이다.

 

쌀가공식품협회는 이번 전시회는 米스토리·米남米녀·米라클, Love米 Zone으로 구성돼 쌀과 쌀 가공식품의 기능적 우수성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SS라인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도전 SS라인 만들기’ 이벤트에서는 KBS 2TV ‘개그콘서트’ 헬스걸에 출연 중인 이승윤과 헬스걸(이희경, 권미진)이 출연해 쌀 다이어트를 주제로 특별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국민소득의 증가로 먹을거리가 넘쳐나면서 고혈압, 당뇨 등 현대병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쌀’이 가장 완벽한 먹을거리라는 걸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 쌀과 쌀가공식품 소비를 늘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