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05 (수)

서울

빵·과자의 모든 것 여기다 모인다!

27~30일 코엑스서 '15회 서울 국제 빵·과자 페스티벌'

빵·과자와 관련한 모든 것을 전시·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15회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시가 지원하고 (사)대한제과협회에서 주최하는 빵·과자페스티벌은 29년 역사(15회)를 자랑하며, 국제전시연맹(UFI)의 인증을 받아 개최되고 있다.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을 지원하는 서울시 쪽은 “일본, 중국, 대만 등 외국 관계자들의 참여와 관심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빵·과자는 과거 어린이들만의 식품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식생활 변화에 따라 최근엔 어린이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즐기는 식품으로 바뀌었다. 특히, ‘제빵왕 김탁구’ 등 최근 TV 드라마를 통해 제과·제빵이 소개된 뒤, 빵·과자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올해 ‘서울국제빵·과자페스티벌’에서는 전문가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해 만든 빵·과자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이 직접 빵·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이벤트도 많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 페스티벌 때마다 시민의 호응이 높았던 ‘엄마와 함께 예쁜 케이크 만들기’를 올해도 열기로 했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인터넷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서울시 이홍상 공중위생과장은 “(서울 국제 빵·과자)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의 위생적이고 우수한 빵·과자 기술 및 문화를 나라 안팎에 널리 알리고, 페스티벌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