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지앤푸드(대표 정태용)의 오븐치킨 대표 메뉴이자 누적 판매량 1.3억 마리에 달하는 ‘오리지널’ 치킨이 낮은 열량과 높은 단백질 등을 기록하며 새해의 맛있고 건강한 헬시 플레저 미식 트렌드를 이끌고 예정이다.
13일 지앤푸드에 따르면 오리지널 치킨은 오븐에서 갓 구워 낸 치킨의 풍미를 극대화해 ‘오븐치킨 레전드’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굽네치킨의 대표 메뉴로 육즙이 가득하고 속살이 촉촉하며 ,기름에 튀기는 레시피로 만드는 경쟁사 대비 낮은 열량, 지방, 나트륨과 높은 단백질을 함유해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치킨 업체들의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각 사 주요 메뉴 열량 및 영양 성분 함유량 정보에 따르면, 오리지널의 100g당 열량은 약 190Kcal로 타사 후라이드 치킨 메뉴의 평균 열량 대비 100 Kcal 가까이 낮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고, 단백질 함유량 역시 30g 선으로 타사 평균 보다 7g 이상 높았고, 반면 포화지방이나 나트륨 등은 타사 평균 보다 낮았다.
오리지널 치킨은 또한 치킨 2만원 시대 속에서도 현재 17,900원에 판매되는 등 뛰어난 맛과 영양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추고 있어 고물가 시대에도 가성비 치킨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굽네치킨은 올해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치킨 선호도 조사 결과 후라이드, 오븐치킨을 병행 구입하는 소비자들은 오븐구이 치킨 선택의 이유로 ‘건강한 맛의 치킨을 먹고 싶을 때(41.2%)’에 가장 많이 응답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오리지널’ 이외에도 굽네치킨의 모든 제품들은 오븐 구이 방식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열량도 상대적으로 적은 장점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는 다양한 신제품들을 개발하고 선보여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