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민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마이나슈 댄스팀은?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작 12개 공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작 12편을 선정해 2일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유아부터 학생, 가족, 주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국민이 참여했으며 공모전에 접수된 69개 작품의 정확성, 전달성 등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12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마이나슈 댄스 동작을 활용하여 나트륨·당류를 줄인 식생활의 중요성을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전달한 ‘위크루’팀의 ‘대한민국 대표 쉐프 K엄마들 출동’이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은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마이나슈 댄스를 개성있게 재해석하고 나트륨·당류를 줄인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표현한 ‘웰보스’팀의 ‘건강하슈’가 선정됐다.

 
그 밖에도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에 대해 장려상 4팀과 특별상 5팀을 선정했으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을 수여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를 줄인 식생활 등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의 중요성과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2024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 공모전 수상자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