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드람, 수험생 체력보충 위한 돼지고기 보양식 3종 소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수험생의 체력 보충과 집중력 유지를 위한 보양식 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시간의 시험 준비로 피로가 쌓이기 쉬운 시기에는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줄 영양 가득한 식단이 필요하다.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8일 수험생들이 보다 건강하게 시험 준비에 임할 수 있도록 체력과 집중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돼지고기 목심, 안심, 등심덧살 등을 이용한 보양식 3종을 제안했다. 


도드람한돈 ‘칼집구이용 목심’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어우러진 부드러운 식감과 촘촘한 칼집이 특징으로, 마늘 양념과 함께 구워내면 마늘의 풍미가 돼지고기에 깊숙이 스며들어 한층 맛이 배가되고,  피로를 풀어주는 에너지를 높여줄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시락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참깨는 고소한 맛과 더불어 에너지 보충에 탁월한 영양소를 갖추고 있어 돼지고기와 함께 요리할 경우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돼지고기 안심 부위는 지방 함량이 적고 부드러우며, 고소한 참깨와 조화를 이루어 수험생들의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도드람한돈의 ‘안심날개 구이용’은 다양한 소스와 잘 어우러지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해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기기 좋아 바쁜 학업 중에도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며, 참깨의 고소한 맛과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이 조화를 이루어 손쉽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맞춤형 보양식이다. 

 

아울러 시금치는 철분과 비타민 A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채소로, 돼지고기와 함께 조리하면 풍미와 영양이 배가된다.

 

도드람한돈 ‘등심덧살’은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시금치와 함께 볶아 내면 체력 보충과 영양 섭취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으로 시금치의 고소한 감칠맛과 돼지고기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시키며, 시험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돌보는 데 도움을 준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돼지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풍부해 수험생의 체력 보충과 피로 회복에 좋은 식재료”라며, “도드람한돈을 활용한 맞춤 보양식을 통해 수험생들이 체력을 보충하고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라며, 도드람은 모든 수험생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보낸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