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편의점업계가 넷플릭스 요리 경영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이 큰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을 내놓고 있다. CU는 흑백요리사 편의점 미션이 방영된 뒤 곧바로 1위를 차지한 '밤 티라미수 컵'을 내놨다.
밤 티라미수 컵은 CU가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20분 만에 2만개가 완판됐다. 12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간 밤 티라미수 컵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포켓CU에서 예약 구매도 된다.
CU는 "20분 만에 2만 개가 나간 것은 포켓 CU 예약 판매 사상 최소 시간, 최대 판매 수량"이라고 말했다.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함께 추가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중장기적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고객이 직접 전국 CU 편의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의 장기적 협업을 통해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진행할 계획"고 말했다.
GS25는 이모카세 1호(김미령), 만찢남(조광효), 일식끝판왕(장호준), 철가방요리사(임태훈) 등과 협업해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우선 이모카세 1호인 김미령 요리사는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을 이달 내 선보인다. 만찢남 조광효 요리사는 '라즈지'와 '해물누릉지탕'을 중식 메뉴로 마련했다. 또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요리사는 마라샹궈, 유산슬 밥 등 중식 요리를 선보인다.
편수저 시리즈는 17일부터 19일까지 우리동네GS앱을 사전 예약을 통해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또 이달 말부터 다른 품목들도 전국 GS25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세븐일레븐도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간편식으로 출시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컬리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상품을 모아 '최현석 셰프 브랜드 '쵸이닷' 새우 봉골레 파스타', '오세득 셰프의 가지 라자냐', '정지선 셰프의 유산슬 덮밥'등 판매한다.